tipnanum

100원도 안 쓰고, 손 하나 까딱 안하고 폐가전 제품 처리하기

http://tipnanum.com/post/240 URL복사
  • 라이프_100원도_안_쓰고,_손_하나_까딱_안하고_‘폐가전_제품’_처리하기_170307_최종_커버슬라이드.jpg
  • 라이프_100원도_안_쓰고,_손_하나_까딱_안하고_‘폐가전_제품’_처리하기_170307_최종.jpg

골칫덩어리 가정용 ‘폐가전 제품’

100원도 안 쓰고, 손 하나 까딱 안하고 처리하기  

 

 

가전제품이 고장 나면 아까운 마음도 잠시, 덩치 큰 것들을 어떻게 처리할지 고민에 빠집니다. 

가족들이 힘을 보태 집 밖에 내 놓은 후 주민센터에서 구입한 폐기물 배출 스티커를 붙이는 분들이 대부분일 것입니다. 

혹시 폐가전 제품을 무상으로 수거하는 서비스가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?

 

폐기물 배출 수수료 없이, 손 하나 쓰지 않아도 수거 기사가 집을 방문해 폐가전 제품을 수거해가는 서비스가 있습니다. 

이 서비스는 환경부, 지방자치단체, 전자제품 생산기업들이 모인 한국전자제품자원순화공제조합의 폐가전 수거 예약센터에서 제공합니다. 

아직도 처치하지 못한 폐가전이 집에 방치돼 있으면 아래 내용에 따라 서비스 받아보세요.

 

 

※폐가전 수거 예약 센터 접수 방법

 

①홈페이지 예약 : 

http://www.15990903.or.kr

www.edtd.co.kr

 

②콜센터 예약 : 

1599-0903

-평일 08시~18시, 토‧공휴일 08시~12시

-매주 일요일, 1월 1일, 5월 1일, 설‧추석 연휴는 휴무

 

③접수 가능 지역 : 

전국(단, 섬은 제주특별자치도만 가능)

 

 

※무료 수거 대상 폐가전 종류

 

*냉장고 : 가정용, 업소용, 김치냉장고, 와인냉장고, 가정용 냉동고, 쇼케이스 등

*세탁기 : 일반 세탁기, 드럼 세탁기, 탈수 세탁기, 세탁 건조기 등

*에어컨 : 실내기, 실외기, 일체형, 천정형

*TV : LCD(Liquid Crystal Display), PDP(Pasma Display Panel), 프로젝션, CRT(Cathode-Ray Tube)

*기타 가전제품 : 전기오븐 레인지, 식기 세척기, 식기 건조기, 냉‧온 정수기, 자동판매기, 공기 청정기, 러닝머신, 복사기, 전자레인지, 구형 오디오 세트(일명 전축), PC세트(본체+모니터)

*소형가전제품은 5개 이상 묶음 배출 : 전기밥솥, 선풍기, 청소기, 프린터, 팩시밀리, 전기히터, PC본체, 모니터 등

 

 

※폐가전 수거 제외 대상

*냉장고의 냉각기 등 가전제품의 부품을 분리한 경우

*사전에 철거가 되지 않은 에어컨 실외기와 벽걸이 TV

*러닝머신을 제외한 운동기구와 겨울철 많이 사용하는 전기장판, 온수매트, 옥장판

*전자 피아노, 전기 안마의자 등

*주거 환경 때문에 인력만으로 수거가 불가능한 제품(이 경우 수거 기사와 사다리차‧크레인 등 다른 수거 방법에 대한 상의 필요)

  

알려드립니다.

건강‧안전‧생활 등 팁나눔이 제작한 모든 정보는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자료입니다. 개별 환자의 증상과 질병에 대한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는 의사의 진료가 반드시 필요하며, 안전 및 생활 관련 콘텐츠 역시 해당 전문가의 자문을 받아 시행하시길 바랍니다. 본 콘텐츠는 영리를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고, 무단 배포 및 복제를 금하며, 이를 위반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.
  • 24
  • Embed
  • +1
4
댓글읽기

related tips